마릴린 먼로의 명언/어록

 

마릴린 먼로 ko from wikipedia

메릴린 먼로(Marilyn Monroe)라는 예명(藝名)으로 널리 알려진 노마 진 모턴슨 베이커(Norma Jeane Mortensen Baker, 1926년 6월 1일 ~ 1962년 8월 5일)는미국의 배우 겸 모델, 가수이다. 1950년대와 1960년대 초기 상업적으로 성공한 여러 영화를 통해 대표적인 섹스 심벌이 되었다.

어린 시절의 많은 기간을 위탁 가정에서 보낸 먼로는, 모델 활동하다 20세기 폭스와 영화 출연 계약을 하였다. 단역으로 출발하여 1950년에 제작된 《아스팔트 정글》과 《이브의 모든 것》에서 펼친 연기로 주목받았고, 1953년 멜로드라마가 가미된 필름 느와르 장르인 《나이아가라》에서 첫 주연을 맡았다.

먼로는 1953년 작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에서 이른바 “백치 금발 미인”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었다. 이후 1950년대 동안 《백만장자와 결혼하는 방법》, 《7년만의 외출》과 같은 영화에 출연하였다. 1956년에는 그 동안 쌓인 고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고자 액터스 스튜디오에서 새롭게 연기 훈련을 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버스 정류장》에 출연하여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는 한 편, 골든 글로브상 후보로 지명되었다.

1957년 먼로는 “메릴린 먼로 프로덕션”을 창립하고 《왕자와 쇼걸》을 촬영하였고, 이 작품으로 데이비드 디 도나텔로 상을 수상하였다. 1957년 작품인 《뜨거운 것이 좋아》로 골든 글로브상 여우 주연상을 받았다. 1961년에는 그 때까지는 아직 이혼 전이었던 남편 아서 밀러가 각본을 쓴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에 클라크 게이블과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먼로는 이혼하였고, 이 것이 먼로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다.

1962년 먼로는 개인적인 문제와 투병 생활, 그리고 세간의 비난에 시달렸다. 8월 5일 먼로는 죽은 채 발견되었다. 검시 결과는 약물 중독이었지만, 자살이었는지 타살인지는 밝혀지지 않았고 이 때문에 먼로의 죽음에 얽힌 갖가지 추측들이 난무하게 되었다.